본문 바로가기
서평(Book Review)

[북 리뷰]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 빠른 독서 속도 향상, 복리로 쌓이는 지식

by 꿀먹는 남자 2022. 8. 27.
반응형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저자: 가미오카 마사아키
역자: 장은주
출판: 쌤엔파커스, 2021.12.8.
페이지 수: 256



[한 줄 요약]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효율적인 독서법"


[리뷰]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엄청난 독서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모두 성공을 꿈꾸며 독서 계획을 세우지만 한달에 한권 읽기도 버겁습니다.

이 때 필요한 건 독서에 집중하고 독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물론 책속에 담겨져 있는 귀중한 정보도 놓치지 않으면서요....

그런 방법이 있기는 한 걸까요?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Sbook


우리는 독서를 통해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그러한 정보들을 미래를 위한 새로운 목표를 세우로 이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만드는 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읽은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에서는 바쁜 생활 가운데 홍수처럼 쏟아지는 정보들을 읽고 분석하여 내 것으로 만들수 있는 효율적인 독서법을 뇌과학 원리에 입각하여 재밌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한 달 한 권의 책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지식이 복리로 쌓이는, 책속의 지식을 무기로 바꿀 수 있는 이러한 독서법은 가뭄에 만나는 단비처럼 반갑고 물을 포도주로 바꾸는 마법처럼 느껴지네요.

이책에서는 15분만에 한 권의 책을 읽고 핵심사항을 뽑아낼 수 있는 8가지 기술을 소개하고 있는데 핵심은 모든 내용을 공부하듯 읽지 말라고 하네요.

처음 책을 읽을 때는 표지와 띠지를 통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요점을 파악하고 차례와 에필로그는 건너뛰고 삽화와 도표는 생략하고 한자 중심으로 접속사에 주목하여 족집게 처럼 읽으라고 알려줍니다.

또한 파란색 펜처럼 본인이 강조할 색을 골라 중요한 부분을 표시하고 책에다가 직접 자기의 생각을 첨가하여 메모합니다.

같은 책을 2회차 독서를 통해 첫 독서에서 접어놓거나 표시해둔 중요한 부분을 공략하고 파란색 메모와 에피소드를 기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만큼 중요한 부분은 아웃풋 노트를 통해 책속의 지식을 온전히 나의 것으로 만드는 것인데 아웃풋 노트에는 독서의 목표, 메모, 책의 에센스, 행동계획과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적어서 책속의 정보와 지식을 나의 업무와 생활에 적용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방법들을 꾸준히 실행해 나가다보면 내가 무언가를 행동하기에 앞서 나의 사고방식을 정립하게 되고 이를 통해 엄청난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제안하고 있네요.

출처: 북라이엇

[생각 나누기]

하루 하루 일과 스트레스에 치여 한 달 한 권의 책도 읽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온갖 정보와 지식은 나날이 늘어나고 이 중 내게 필요한 정보를 찿기도 힘들지만 모든 내용을 다 읽어내고 거기서 내게 꼭 필요한 정보를 골라 내는 건 모래사막에서 바늘 찿기처럼 어려운 과정입니다.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한정된 시간에 읽고 싶은 책들을 읽고 그 와중에 꼭 새겨두어야 할 주요한 내용들을 골라내는 기술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 책에서 제시하는 기술을 실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나의 독서에 적용해보면 언젠가 나도 훌륭한 초격차 독서가가 되지 않을까요...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키워드: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아웃풋 노트, 독서, 속도, 책, 정보, 표지, 띠지, 작가, 차례, 에필로그, 삽화, 도표, 한자, 접속사

댓글